워크플로 빌더에서 Google Sheets 오류 문제 해결

Google Sheets 워크플로 단계를 추가하거나 사용할 때 어려움이 있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스프레드시트를 찾을 수 없음

Google Sheets 단계를 추가한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원하는 스프레드시트를 찾을 수 없다면 다음 단계에 따라 권한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 Chrome 시크릿 창에서 Slack(https://my.slack.com)을 엽니다.
  2. Google 계정(https://myaccount.google.com/permissions)을 열고 Slack 액세스를 제거합니다.
  3. 사용자의 진행 상황 워크플로에서 새 Google Sheets 단계를 추가합니다.
  4. 연결된 계정 옆에 있는 변경을 클릭한 다음 계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5. 브라우저의 인증 프롬프트에서 모든 Google Drive 파일 보기 및 다운로드모든 Google Sheets 스프레드시트 보기, 편집, 생성, 삭제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계속을 클릭합니다.
  6. 워크플로 빌더로 돌아가 워크플로를 계속 생성합니다.
  7. 여전히 문제가 있는 경우 지원팀에 문의하여 지원을 받으세요.


스프레드시트 데이터가 로드되지 않음

단계에서 선택한 스프레드시트에 열 이름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 스프레드시트를 로드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Slack에서 스프레드시트로 데이터를 보낼 때 열 이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스프레드시트를 열고 열 이름을 추가합니다.
  2. 워크플로 빌더로 돌아간 다음 편집하던 단계를 선택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 아래에 필드가 보입니다.


잘못된 권한

사용자의 워크플로에 제한된 권한으로 정보를 스프레드시트로 보내는 단계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용자와 사용자의 워크플로를 사용하는 사람이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해 Slackbot으로부터 오류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스프레드시트 권한 업데이트
    스프레드시트를 열고 권한을 업데이트해 필요한 사람이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 Google 계정 변경
    스프레드시트를 비공개로 유지하거나 제한된 사람에게만 권한을 주려는 경우 워크플로에서 사용하는 Google 계정을 사용자의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워크플로를 사용하려는 사람이 사용자의 계정을 통해 데이터를 스프레드시트로 보내는 단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