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서 외부 파트너와 협력

벤더 및 고객들과 이메일을 주고 받느라 불필요하게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Slack Connect를 사용해 같은 채널에서 함께 작업하세요. 

이 튜토리얼에서는 다음 방법을 알아봅니다.

  • 채널 내 대화 정리
  • 외부 사람들 초대
  • Slack에서 효과적으로 협력

참고: Slack Connect는 유료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 보려면 워크스페이스를 업그레이드하세요.


채널 만들기

채널을 이용하면 Slack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 및 팀 관련 대화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채널은 쉽게 생성할 수 있으며 일단 설정되면 원하는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새 채널을 생성하기 위해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는 커서

  1. 사이드바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채널을 클릭합니다.
  2. 채널에 이름을 지정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채널 유형(공개 또는 비공개)을 선택한 다음 생성을 클릭합니다.
  4. 준비가 되었다면 조직의 사람을 추가하고 그렇지 않다면 기다리세요.


파트너 초대하기

  1. 사람을 초대하려는 채널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 클러스터를 클릭합니다.
  3.   사람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초대하려는 파트너 조직 사람의 이메일 주소 또는 이름을 입력한 다음 추가를 클릭합니다.
  5. 외부 조직을 선택한 후 다음을 선택하세요.
  6. 이미 파트너에게 Slack에서 협력하는 것에 관해 알리지 않았다면 이메일에 메모를 추가하세요.
  7. 초대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초대가 수락되면 알림을 받게 됩니다. 다른 조직 멤버 중 한 명 이상이 채널에 참여하면 허용되는 경우 자신의 워크스페이스에 있는 다른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채널에 외부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는 사람을 제한할 수 있으므로 이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관리자에게 문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팁: Slack Connect에서는 협력 대상이 단 하나의 다른 회사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최대 250개의 별도 조직이 같은 채널에서 함께 협력할 수 있습니다.


일을 시작합니다

파트너가 초대를 수락하면 Slack에서 손쉽게 업무를 완수하기 위한 모든 도구가 제공됩니다.

  • 파일 및 문서 공유
    파일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캔버스를 생성해 Slack을 떠나지 않고 문서를 공동 작업할 수 있습니다.
  • 허들에서 실시간으로 대화
    채널의 모든 사용자가 허들을 시작해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에 만나기 위해 허들을 사용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거나 급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즉석에서 허들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사용자 멘션
    멘션으로 다른 사용자의 주의 끌기 이들은 Slack에서 알림을 받거나 이메일로 연락을 받게 됩니다(환경설정에 따라 다름).

👏 잘하셨습니다! Slack에서 소속 회사 외부의 사용자와 바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의 진행 및 프로젝트 실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른 튜토리얼에서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