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에 사용자 추가

Slack은 채널이라고 하는 전용 공간에 대화를 구성합니다. 채널에 사람들을 추가하여 필요한 사람들과 정보를 하나의 워크스페이스에 모으세요(회사 외부 사람들의 경우 Slack Connect를 사용하여 채널에 초대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Slack의 채널에 사람들을 추가하는 커서 GIF


채널에 사용자 추가

한 번에 최대 1,000명을 채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그룹의 경우, 아래의 단계를 따르기 전에 Slack 또는 다른 서비스의 채널에서 이름이나 이메일 주소의 목록을 복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멤버 프로필에 이메일 주소가 숨겨져 있는 경우,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채널에 사람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팁: 새 멤버의 온보딩을 돕기 위해 소유자 및 관리자는 새 멤버가 자동으로 참여하게 되는 기본 채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1. 사람을 추가하려는 채널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 클러스터를 클릭합니다.
  3.  사람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사람들을 몇 명만 추가하려면 이름, 이메일 주소 또는 사용자 그룹(유료 플랜을 이용하는 경우)으로 추가하려는 멤버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대규모 그룹을 추가하려면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 목록을 필드에 붙여 넣습니다.
  5. 작업을 완료하면 추가를 클릭합니다.
  1. 사람을 추가하려는 채널을 엽니다.
  2. 상단에서 채널 이름을 탭합니다.
  3.  추가를 탭합니다.
  4. 사람들을 몇 명만 추가하려면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로 추가하려는 멤버를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대규모 그룹을 추가하려면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 목록을 필드에 붙여 넣습니다.
  5. 작업을 완료하면 추가를 탭합니다.

팁: 유료 플랜에서는 /invite @[usergroup] 슬래시 명령어를 사용하여 모바일 채널에 사용자 그룹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참고: Business+/Enterprise Grid 플랜에서 소유자와 권한이 있는 관리자는 채널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채널에 사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모든 멤버 및 멀티 채널 게스트
  •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