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빠르게 둘러보기

생산성 플랫폼, Slack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래 둘러보기에서 새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살펴보세요.


채널 열기

채널은 각 주제, 프로젝트 또는 팀 별로 고유의 공간을 부여하여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탭에서 채널 및 다이렉트 메시지 트리의 채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리에서 채널을 선택하여 엽니다.

채널 및 다이렉트 메시지 트리의 채널 이름 위에 커서가 올려진 Slack 앱의 사이드바 이미지.

키보드로 Slack 탐색: F6 키를 눌러   또는 다른 탭으로 이동한 후 채널 목록 및 섹션을 ↑ 또는 ↓ 화살표로 이동합니다. 


생산성 도구 탐색

대부분의 업무가 채널에서 이뤄지지만 업무 능률을 높이도록 지원하는 Slack의 다양한 도구가 있습니다. 탭 목록에는 허들, 캔버스, 외부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선택하면 탭으로 이동하여 이러한 도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허들
    허들을 시작하여 음성, 화상, 화면 공유를 통해 실시간으로 직장 동료와 작업하세요.
  • 캔버스
    캔버스를 사용하여 서식이 적용된 콘텐츠를 새로 만들고, 협업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외부
    Slack Connect를 사용하여 외부 파트너와 협업해보세요. 

서면 협업을 위한 도구인 캔버스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가 놓인 Slack 앱의 탭 목록 이미지.

키보드로 Slack 탐색: Ctrl+1, 2, 3, 4, 0 (Mac) 또는 Ctrl+Shift+1, 2, 3, 4, 0 (Windows)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탭 목록에서 다른 탭으로 이동하세요.


환경설정 지정

Slack을 사용자 지정하거나 프로필 사진을 추가하거나 환경설정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언제든지 프로필을 열 수 있습니다. 제어 스트립에서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여 사용자 메뉴를 연 다음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메뉴의 옵션 중에서 선택하여 알림, 테마, 접근성 환경설정 등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Slack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환경설정이 있는 사용자 메뉴 위에 마우스 커서가 놓인 Slack 앱의 제어 스트립 이미지.

키보드로 Slack 탐색: + 쉼표(Mac) 또는 Ctrl + 쉼표(Windows/Linux) 바로가기를 눌러서 환경설정을 연 후 키를 눌러 다양한 환경설정을 탐색합니다.


시작하기

Slack에서 권한이 있는 경우   새로 만들기 메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여 새 다이렉트 메시지 작성, 허들 시작, 캔버스 만들기, 새 채널 시작 등을 해보세요. 

새 채널, 캔버스, 메시지 등을 만들 수 있는 새로 만들기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가 놓인 Slack 앱의 사이드바 이미지.

키보드로 Slack 탐색: ⌘+N(Mac) 또는 Ctrl+N(Windows/Linux)을 눌러 메시지 작성기를 엽니다. To: 필드에 커서가 놓여지며, 이곳에서 사람 또는 채널 이름을 입력하여 메시지를 위한 대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러한 가이드는 Slack 활용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다음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