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용 Reacji Channeler

Reacji Channeler 앱을 사용하면 특정 이모티콘 반응('리액티콘')을 통해 한 공개 채널에서 다른 공개 채널로 메시지를 즉시 복사할 수 있습니다. 한 채널에 포스트된 내용이 워크스페이스의 다른 채널에서 이루어지는 대화에서도 유용한 정보인 경우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점 👍

  • 하나의 공개 채널에서 다른 채널로 메시지를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관련 채널로 리디렉션하거나 맞지 않는 요청을 적절한 채널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멤버가 참여 중인 채널에 복사해 메시지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에 앱 추가

Reacji Channeler 앱은 한 명의 멤버만 설치하면 됩니다. 앱이 설치되고 나면 해당 워크스페이스에 속하는 누구나 앱을 설정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Slack 앱 디렉터리의 Reacji Channeler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사이트를 방문하여 설치를 클릭합니다.
  3. Slack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승인을 클릭해 완료합니다.

 

Reacji Channeler 설정

앱을 설치했으면 메시지 필드에 슬래시 명령어 /reacji-channeler를 입력하고, 그 뒤에 이어서 이모티콘 코드와 채널 대상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메시지를 #중요한-소식 채널에 복사하는 데 확성기 📣 :mega:를 사용하려 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어떤 채널이든 보는 도중에 다음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reacji-channeler :mega: #중요한-소식

정말 간단하죠. 누군가가 📣 :mega:를 사용하여 메시지에 반응할 때마다 자동으로 #중요한-소식으로 복사됩니다. 이 앱은 새 Reacji Channeler가 설정된 시점과 설정한 사람을 대상 채널에 알립니다.

팁: 리액티콘을 제거하려면 다음을 입력하고 전송하세요. /reacji-channeler remove :your-emoji:

리액티콘 선택

자주 사용되는 이모티콘(❤️:heart: 또는 👍🏽:thumbsup: 등)을 선택하면 채널에 수많은 무관한 메시지가 복사되는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각 Reacji Channeler에 대해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을 생성해 Reacji Channeler를 더 세밀하게 설정하세요. 새 리액티콘을 추가할 때는 워크스페이스에 이를 공지하여 모두가 사용 방법과 리액티콘이 반응하는 메시지가 복사되는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세요.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소량의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팩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Reacji Channeler 사용

한 채널에서 다른 채널로 메시지를 자동으로 복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특정 채널로 메시지를 보내도록 설정된 것으로 알고 있는 이모티콘으로 메시지에 반응해 봅니다.
  2. 대상 채널로 이동하여 메시지가 복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Reacji Channeler를 통해 설정된 이모티콘으로 반응을 받은 모든 메시지를 보려면 해당 반응 리액티콘을 검색하세요.


💡영감을 얻고 싶으신가요? Slack의 블로그 포스트를 읽고 Slack에서 Reacji Channeler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