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Slack의 활성 사용자 계산에 대한 업데이트

2023년 10월 9일에 Slack에서는 인보이스를 받은 고객에 대해 Slack의 활성 사용자 계산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2023년 12월 14일 또는 그 후의 다음 갱신 시 적용됩니다. 

유의 사항

  • 28일 이내에 언제든지 Slack에서 조치를 취하는 멤버는 청구 목적상 활성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일 채널 게스트 및 봇은 여전히 Slack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의 현재 주문 기간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으며, 현재 주문 양식이 끝날 때까지는 현재의 활성 사용자에 대한 정의가 계속 적용됩니다. 
  • Slack은 모든 고객이 이 변경 사항을 탐색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Slack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FAQ

Slack의 활성 사용자 계산은 어떻게 변경되나요?

2023년 12월 14일부터, 28일 이내에 언제든지 Slack에서 활동하는 멤버는 활성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전에는 한 달 동안 간헐적으로 Slack을 사용하더라도 활성 상태로 꼭 간주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변경은 Slack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더 정확히 반영하나 향후 구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언제 적용되나요?

인보이스를 받은 고객에 대한 Slack의 활성 사용자 계산 변경 사항은 2023년 12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계약 중에는 계산이 변경되지 않지만, 2023년 12월 14일 또는 그 후의 신규 주문 및 갱신에는 업데이트된 계산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어떤 플랜에 영향을 주나요? 

Slack의 활성 사용자 정의는 유료 플랜의 모든 고객에게 영향을 줍니다. 이 변경 사항은 2023년 7월 10일에 신용카드 또는 셀프 서비스 인보이스를 통해 결제한 고객에게 적용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Slack의 공정 청구 정책에 대한 업데이트 참고). 변경 사항은 2023년 12월 14일에 인보이스를 받은 고객에게 적용됩니다. 


이 변경 과정에서 Slack은 어떤 방법으로 고객을 지원하나요?

Slack에서는 인보이스를 받은 고객에게 60일 전에 이메일 알림을 통해 통지합니다. Slack 담당자도 이러한 변경 사항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고객별 세부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Slack 구독에는 어떤 영향을 주나요? 

다양한 규모의 회사가 Slack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객에 미치는 영향도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Slack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워크스페이스에서 활성 멤버와 비활성 멤버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보이스가 발행되는 플랜을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주 소유자는 특정한 기간 동안 청구 가능한 모든 활성 멤버에 대해 관리자 대시보드의 청구 페이지에서 CSV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단계별 안내는 청구 가능한 멤버 보기를 확인하세요.

신용카드나 셀프 서비스 인보이스를 통해 결제하는 고객의 경우 멤버 관리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2023년 10월 9일이나 그 후에 Slack에 가입했습니다. 이 경우에도 영향을 받나요? 

예. 인보이스를 받은 고객에 대한 Slack의 활성 사용자 계산 변경 사항은 2023년 12월 14일부터 적용되므로, 이 날짜 전에 주문을 시작한 모든 고객은 다음 갱신 시 주문 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현재 주문 기간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으며, 2023년 12월 14일 또는 그 후의 다음 갱신까지는 현재의 활성 사용자에 대한 정의가 계속 적용됩니다.

 

청구 가능한 멤버 보기 

주 소유자는 아래의 단계를 사용하여 28일의 지정된 기간에 걸친 청구 가능한 활성 멤버의 목록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는 선택한 날짜 및 그 전의 27일이 포함되며, 청구와 연결된 워크스페이스의 청구 가능한 모든 월간 활성 멤버가 포함됩니다.

Pro 및 Business+ 플랜

Enterprise Grid 플랜

워크스페이스 주 소유자는 청구 가능한 활성 멤버의 목록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청구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3. 청구 가능한 멤버 보고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4. 보고서의 종료 날짜를 선택합니다. 
  5. 보고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보고서가 준비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거나, 대용량 파일인 경우 Slackbot을 통해 전달됩니다.

조직 주 소유자는 청구 가능한 활성 멤버의 목록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조직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청구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3. 청구 가능한 멤버 보고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4. 보고서의 종료 날짜를 선택합니다. 
  5. 보고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보고서가 준비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거나, 대용량 파일인 경우 Slackbot을 통해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