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플로 양식 응답 다운로드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의 워크플로에서 양식 응답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삭제하려면 요청을 제출하세요.

참고: 워크플로 빌더에서 워크플로 양식 응답을 다운로드하는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도움을 요청할 소유자 또는 관리자를 찾으세요.

워크플로 양식 응답 다운로드

워크플로 양식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할지는 워크플로가 워크플로 빌더에서 만들어진 것인지 아니면 조직 내 개발자가 Slack 플랫폼 도구를 사용하여 만든 것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워크플로 빌더 워크플로

개발자 구축 워크플로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을 선택한 다음 워크플로 빌더를 클릭합니다.
  3. 워크플로를 클릭해서 엽니다.
  4.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양식 응답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워크플로에 여러 양식이 포함되어 있으면 먼저 드롭다운 메뉴에서 양식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준비가 되면 Slackbot으로부터 파일 링크가 포함된 다이렉트 메시지(DM)를 받게 됩니다.

개발자가 만든 워크플로에서 워크플로 양식 응답을 다운로드하려면, API 또는 Slack 명령줄 인터페이스(Command Line Interface, CLI)를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사용자 본인을 앱의 공동 작업자로 추가해야 합니다.  

API 사용

  1. functions.workflows.steps.list.API를 호출하여 양식 응답을 포함하는 단계 목록을 봅니다. OpenForm 기본 기능을 위한 function_idFn010N입니다. 다운로드하려는 단계의 step_id도 나중에 필요하기 때문에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functions.workflows.steps.responses.export API를 호출하여 필요한 양식 응답을 다운로드합니다.

준비가 되면 Slackbot으로부터 파일 링크가 포함된 다이렉트 메시지(DM)를 받게 됩니다.

Slack CLI 사용

  1. 아직 설치하지 않았다면 Slack CLI를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2. 터미널에서 작업 디렉터리를 앱의 프로젝트 디렉터리로 변경합니다.
  3. slack open-form-respond export --workflow  명령을 실행합니다. 워크플로 참조는 #/workflows/와 같은 형식의 문자열입니다. callback_idapp manifest의 워크플로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4. 앱, 환경을 선택하고 응답 양식을 다운로드하려는 OpenForm 단계를 선택합니다. 적어도 하나의 실행 가능한 워크플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OpenForm 단계만 목록에 나타납니다.

준비가 되면 Slackbot으로부터 파일 링크가 포함된 다이렉트 메시지(DM)를 받게 됩니다.

참고: 워크플로 양식 CSV 파일에서, 제출 시간대 타임스탬프 끝의 Z는 UTC 시간대를 나타냅니다.

삭제 요청 문의

조직 주 소유자 또는 워크스페이스 주 소유자가 지원팀에 문의하여 워크플로 양식 응답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주 소유자이며 규정 준수와 관련된 이유로 워크플로 양식 응답의 삭제 요청을 받은 경우 다음 정보를 이메일(feedback@slack.com)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워크플로(링크, 워크플로 ID, callback_id 등) 관련 정보 식별하기
  • 양식을 포함한 모든 단계의 양식 제목 또는 step_id
  • 양식을 작성한 사람의 user_id 및 작성 시간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