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플로 구축: 커넥터 단계를 사용하기 위해 타사 계정 인증하기

커넥터 단계가 포함된 워크플로를 생성할 경우 Slack 계정을 다른 서비스(예: Google 또는 Salesforce)와 연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 방법


커넥터 단계가 포함된 워크플로 생성

워크플로에 커넥터 단계를 추가할 때는 내 워크플로를 사용하는 사람이 타사 서비스에서 자신의 계정을 인증받도록 할 것인지, 아니면 내 계정을 사용해 워크플로를 완료할 수 있게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워크플로의 단계가 워크플로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연결되어야 하는 등 사용자 본인의 계정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사람이 내 인증된 계정을 사용하도록 허용하면 유연성이 향상됩니다. 워크플로에서 양식 응답을 수집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Google Sheets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지 않은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전송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내 계정으로 인증

내 워크플로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내 타사 서비스 계정을 사용하도록 허용하려면 워크플로에 커넥터 단계를 추가하고 내 계정을 연결하세요.

  1. 워크플로 빌더에서 커넥터 단계를 선택한 다음 연결을 클릭합니다.
  2. 메시지를 따릅니다.
  3. 내 계정을 연결했다면 워크플로 구축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내 계정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인증 페이지 대신 브라우저의 오류 페이지로 리디렉션되었다면 관리자가 먼저 커넥터를 구성해야 사용할 수 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각자의 계정으로 인증받도록 허용

워크플로 단계를 모든 사용자의 고유한 타사 계정과 연결해야 할 경우 내 계정을 연결하면 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처음으로 워크플로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에게 계정을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1. 워크플로 빌더에서 워크플로에 커넥터 단계를 추가한 다음 연결을 클릭합니다.
  2. 메시지를 따릅니다.
  3. 내 계정을 연결했다면 편집을 클릭합니다.
  4. 이 단계에서는 누구의 계정을 사용해야 하나요?에서 워크플로를 사용 중인 사람을 선택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계정 연결 해제

언제든지 워크플로를 통해 Slack에 연결된 계정을 연결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내 계정 자격 증명을 사용하는 커넥터 단계가 포함된 워크플로를 구축한 경우 워크플로를 성공적으로 실행하려면 계정을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Slack 앱에서 프로필 사진 메뉴를 클릭할 수 있는 커서의 정적 이미지
  2.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3. 연결된 계정을 클릭합니다.
  4. 워크플로를 통해 연결된 앱 하단에서 연결을 해제할 계정 옆에 있는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5. 연결 해제를 클릭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