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인더 설정

특정 작업을 기억하기 쉽도록 Slack에서 리마인더를 설정하세요. 바로가기 메뉴를 사용하여 자신 또는 채널에 대한 리마인더를 설정하거나 추가 작업 메뉴를 이용하여 나중에 다시 확인할 특정 메시지에 대한 리마인더를 설정합니다.

참고: 리마인더는 원하는 언어로 만들 수 있지만 미국식 영어 날짜 및 시간 형식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채널에서 리마인더를 설정할 때 알림을 받을 모든 사람의 시간대를 고려하세요.

 

리마인더 설정

데스크톱

모바일

  1. 메시지 필드에 /remind를 입력하고 바로가기 메뉴에서 선택합니다.
  2. 메시지 필드에 다음 형식으로 리마인더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remind [yourself or #channel] [what] [when].
  3. 리마인더를 예약하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1. 채널 또는 DM에서 메시지 필드를 탭합니다.
  2. 메시지 필드에 다음 형식으로 리마인더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remind [yourself or #channel] [what] [when].
  3. 리마인더를 예약하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리마인더 형식 예시

  명령 [yourself or #channel] [what] [when]
자신에게 리마인더 보내기 /remind me 프레젠테이션 업데이트 10분 후
채널에 리마인더 보내기 /remind #디자인-팀 주간 미팅 참석 화요일마다

참고: 본인이나 채널에 대한 리마인더를 설정할 수는 있지만, 다른 사람에 대한 리마인더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리마인더를 하루 단위(예: 매주 월요일)로 반복 설정할 수는 있지만, 시간 단위(예: 매시간)로 반복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메시지 또는 파일에 대해 자신에게 리마인더 설정

데스크톱

모바일

  1. 메시지 또는 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2. 메시지 또는 파일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이에 대해 나에게 리마인더 보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4. 목록에서 기간을 선택하거나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여 직접 설정합니다.
  1. 메시지 또는 파일을 길게 탭합니다.
  2. 리마인더 받기를 누릅니다.
  3. 목록에서 기간을 선택하거나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여 직접 설정합니다.

메시지와 파일에 대해 설정된 리마인더는 나중에 보기에 저장됩니다. 진행 중 탭에서 리마인더 기간을 조정하고 완료로 표시하거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기본 리마인더 시간 설정

기본적으로 하루의 리마인더(“내일” 또는 “매주 화요일”)은 내 시간대로 오전 9시에 발송됩니다. 원하는 경우 이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톱에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3. 리마인더 알림 기본 시간 설정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리마인더 관리

내 리마인더 보기

개인 리마인더와 메시지 및 파일에 관한 리마인더의 경우 사이드바 상단에서 나중에를 클릭하여 나머지 저장된 항목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메시지 필드에 /remind list를 입력하고 채널에 메시지를 보내 해당 채널에 대한 리마인더를 확인하거나 삭제합니다.

팁: 기한이 다가오는 항목 순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예정된 리마인더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필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예정된 리마인더 보기를 선택 취소합니다.

리마인더 해제

나중에에서 리마인더를 완료로 표시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경우 리마인더 기한을 편집하거나 1시간, 3시간 또는 다음날까지 해당 리마인더를 스누즈할 수 있습니다.

진행 중 탭에서 리마인더를 완료로 표시하면 리마인더가 해제되고 해당 항목은 완료됨 탭으로 이동됩니다.

참고: 반복적 리마인더를 완료로 표시할 수는 없지만 삭제할 수는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모든 멤버가 사용할 수 있으며 게스트는 자신의 리마인더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