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Slack 워크플로 빌더

워크플로를 구축하는 중 어려움이 있을 경우 워크플로 빌더에 관한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과 팁을 읽어보세요.

워크플로란 무엇인가요?


워크플로 시작하기

워크플로를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에 대한 설명을 살펴보려면 워크플로 구축: Slack에서 워크플로 만들기를 방문해 보세요.

Slack 외부에서 워크플로 링크를 사용할 수 있나요?

Slack 내의 링크에서 시작하는 워크플로라면 해당 링크를 Slack 워크스페이스 내에서 공유 및 클릭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클릭할 수 있도록 이 URL을 브라우저에 붙여 넣거나 이메일에 추가하면 워크플로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대신 채널, 다이렉트 메시지(DM) 또는 캔버스에 워크플로 링크를 공유하면 사람들이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바로 가기 메뉴에서 워크플로를 시작할 수 있나요?

Slack 내 링크에서 시작하는 워크플로를 게시하는 경우 워크플로 이름 뒤에 /를 입력하면   바로 가기 메뉴에서도 해당 워크플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멤버가 바로 가기 메뉴에서 워크플로를 보이지 않는 경우 멤버가 액세스할 수 있는 대화에서 해당 링크를 공유해야 합니다.

키워드로 워크플로를 시작할 수 있나요?

특정한 키워드로 워크플로를 시작하는 노코드 옵션은 없습니다. 하지만 키워드로 워크플로를 실행하는 사용자 지정 트리거를 포함하는 Slack 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단계 

워크플로의 동작을 정의하는 단계입니다. 단계의 순서로 동작을 실행하는 순서를 결정합니다.

워크플로에 몇 개의 단계를 추가할 수 있나요?

워크플로에 추가할 수 있는 단계의 개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특정 워크플로의 경우 워크플로가 기본 또는 고급인지 여부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단계의 개수가 결정됩니다.

워크플로를 위한 조건부 논리를 만들 수 있나요?

현재 워크플로 빌더에서는 조건부 논리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더욱 복잡한 논리를 구현하려면 사용자 지정 기능을 갖춘 Slack 앱을 만들어야 합니다.

변수의 형식은 어떻게 지정하나요?

워크플로 단계에 변수를 추가할 때 변수를 클릭하고 선호하는 데이터 표시 옵션을 선택해 형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간 변수의 데이터 표시 옵션을 특정 시간대로 변경하거나 멤버 변수의 데이터 표시 옵션에서 이메일 주소를 표시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내 워크플로에서 버튼을 클릭할 수 있나요?

아니요, 현재로서는 워크플로를 사용할 때 단 한 명의 사용자만 워크플로에 추가되어 있는 모든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 빌더에서 커넥터 단계가 보이지 않습니다.

워크스페이스나 조직에서 앱 승인을 활성화한 경우 단계를 사용하기 전에 커넥터를 요청해야 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와 관리자는 액세스를 특정 커넥터로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워크플로 빌더에서 특정 커넥터를 찾을 수 없다면 소유자 또는 관리자에게 문의해 도움을 요청하세요. 

 

설정 및 권한

내가 게시한 워크플로를 찾아서 편집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워크플로를 게시하기 전에는 사용자 본인과 추가한 워크플로 관리자만 워크플로를 볼 수 있습니다.

특정 액세스 권한을 설정하여 Slack에서 워크플로를 찾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를 게시했다면 소유자와 관리자는 게시된 워크플로 대시보드에서 워크플로를 볼 수 있고 여기에서 자신을 워크플로 관리자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소유자나 관리자가 워크플로 관리자가 되면 워크플로를 편집하거나 게시 취소하거나 Slack에서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워크플로 관리자는 워크플로 관리자가 추가되거나 제거될 때 Slackbot으로부터 알림을 받습니다.

내가 구축하지 않은 워크플로를 편집하거나 삭제할 수 있나요?

직접 구축하지 않은 워크플로를 편집하거나 삭제하려면 워크플로 관리자가 되어야 합니다. 워크플로를 구축한 사람과 기존의 워크플로 관리자는 워크플로 설정에서 다른 워크플로 관리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와 관리자는 워크플로 대시보드에서 게시된 워크플로에 자신을 워크플로 관리자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외부 사람들이 Slack Connect에서 내 워크플로를 사용할 수 있나요?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유료 플랜을 사용하면서 내게서 액세스 권한을 받은 외부 사람들은 Slack Connect 대화에서 내 워크플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의 소유자와 관리자는 액세스를 제한하도록 선택할 수 있으며 특정 단계가 포함된 워크플로는 외부 사람들이 절대로 실행할 수 없습니다.

Slack Connect에서 나와 연계되어 있는 외부 조직이 무료 플랜이나 평가판을 사용 중인 경우 내 워크플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워크플로의 활동 로그를 내보낼 수 있나요?

아니요, 현재 워크플로의 활동 로그는 내보낼 수 없습니다. 내 워크플로가 제대로 실행되는지 확인하거나 발생했을 수 있는 오류를 확인하려면 워크플로 빌더에서 직접 활동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