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Slack의 공정 청구 정책 업데이트

2023년 6월 5일에, Slack에서는 2023년 7월 10일부터 적용되는 Slack의 공정 청구 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해당하는 경우, 7월 이후의 청구서에 이러한 변경 사항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28일 이내에 언제든지 Slack에서 조치를 취하는 멤버는 청구 목적상 활성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일 채널 게스트 및 봇은 여전히 Slack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청구 기간 동안 비활성화되는 멤버 계정에 대한 크레딧을 계속하여 받게 됩니다. 
  • 자격 요건을 갖춘 고객에게는 이러한 변경 사항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계정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FAQ

Slack의 공정 청구 정책은 어떻게 변경되나요? 

2023년 7월 10일부터, 28일 이내에 언제든지 Slack에서 활동하는 멤버는 활성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전에는 한 달 내내 주기적으로 Slack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활성 상태로 간주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변경은 Slack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더 정확히 반영하나 청구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언제 적용되나요?

Slack의 공정 청구 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은 2023년 7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해당하는 경우, 7월 이후의 청구서에 이러한 변경 사항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어떤 플랜에 영향을 주나요? 

Slack 공정 청구 정책은 모든 유료 플랜의 고객에게 영향을 줍니다. 변경 사항은 2023년 7월 10일에 신용카드나 셀프 서비스 인보이스를 통해 결제하는 고객에게 적용됩니다. 인보이스를 받은 고객은 추후에 알림이 전송되고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 변경 과정에서 Slack은 어떤 방법으로 고객을 지원하나요?

Slack에서는 이메일 및 제품 내 알림을 통해 고객에게 35일 전에 통지합니다. 또한 과거 활동을 검토하여 향후 청구서를 예측한 후, 자격 요건을 갖춘 고객에게 일회성 크레딧을 제공하여 이 증가분을 상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lack 청구서에는 어떤 영향을 주나요?

다양한 규모의 회사가 Slack을 사용하기 때문에 청구서에 미치는 영향도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고객은 이 증가액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일회성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정 크레딧을 받게 되는지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2023년 6월 5일에, 영향을 받은 팀의 워크스페이스 관리자 및 소유자에게 크레딧에 대해 알리는 이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또는 slack.com/admin/billing에 방문하세요.


워크스페이스에서 활성 멤버와 비활성 멤버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멤버의 상태를 보려면 멤버 관리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6월 5일이나 그 이후에 Slack에 가입했습니다. 이 경우에도 영향을 받나요?

예. Slack의 공정 청구 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은 2023년 7월 10일부터 적용되므로, 이 날짜 이전에 신용카드나 셀프 서비스 인보이스를 통해 Slack 요금을 지불하기 시작한 모든 고객은 7월 이후의 청구서에서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보이스를 받은 고객은 추후에 알림이 전송되고 영향을 받게 됩니다.

 

Slack의 무료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하면 어떻게 되나요?

영향을 받은 팀에 제공되는 일회성 계정 크레딧은 이 변경이 이루어지는 동안 팀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Slack의 무료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하면 일회성 계정 크레딧의 미사용분은 사라지며 향후에 유료 플랜으로 다시 변경해도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계정에 연결된 다른 크레딧이 있는 경우, 그러한 크레딧은 유지되며 향후에 유료 플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Slack의 공정 청구 정책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