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의 새 디자인 개요

2023년 8월, Slack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해 업무에 집중하고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경험과 변경 사항에 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이드바의 새 탭 및 다이렉트 메시지, 멘션 등의 탭에 있는 콘텐츠 미리 보기가 포함된 Slack 데스크톱 앱

참고: 새로운 디자인은 단계별로 출시됩니다. 모든 고객에게 제공될 때까지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변경 사항

언뜻 보기에 Slack은 기존에 보던 것과 꽤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작업에 필요한 채널, 정보, 도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된 사이드바
      에서 읽지 않은 항목, 초안 및 모든 대화에 액세스합니다.
  • 업무를 구성할 수 있는 신규 탭
      DM을 사용하여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고   내 활동으로 이동해 멘션, 반응, 스레드 등에 대한 중앙 집중화된 알림을 확인합니다.   추가 아이콘에서 새 메시지, 허들, 캔버스, 채널을 시작합니다. 
  • 워크스페이스 전반의 통합 보기(Enterprise Grid)
    여러 개의 Slack 워크스페이스가 있는 조직에서 작업하는 더 간단한 방법입니다. 필요한 경우 워크스페이스별로 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FAQ

이전 경험으로 돌아갈 수 있나요?

이전 버전의 Slack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새 디자인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하려면 Slack 데스크톱 앱을 열고 오른쪽 상단의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런 다음 검색 필드 아래의  Give feedback on the new design(새 디자인에 대한 피드백 제공)을 클릭합니다. 

워크스페이스 간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Slack 데스크톱 앱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워크스페이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워크스페이스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워크스페이스를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워크스페이스 스위처 아이콘을 클릭(또는 Mac의 경우 ShiftS, Windows의 경우 CtrlShiftS)하여 사이드바에 각 워크스페이스 아이콘을 항상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각 탭에는 무엇이 있나요?

  채널 및 DM에서의 모든 대화.
  DM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는 모든 DM 목록.
  내 활동 모든 멘션, 반응, 스레드, 앱 알림.
  나중에 진행 중, 보관 중 또는 완료로 표시할 수 있는 리마인더 및 저장된 항목입니다.
  더 보기 캔버스, 파일, 사람 및 사용자 그룹 등

새 메시지는 어떻게 생성하나요?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또는 키보드 단축키 CmdN(Mac) 또는 CtrlN(Windows)을 사용합니다. 추가 아이콘에서 새 허들, 캔버스, 채널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내 프로필 및 상태는 어디로 이동했나요? 

프로필 및 환경설정 메뉴는 브라우저의 Slack 및 Slack 데스크톱 앱 왼쪽 하단에 있습니다.

위에 나와 있는 탭 중에 보이지 않는 탭이 있습니다. 어디에 있나요?

Slack 데스크톱 앱의 크기를 조정하면 DM, 내 활동, 나중에 탭을 더 보기로 접습니다. 항상 더 보기에서 액세스하거나 표시되도록 창을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표시할 탭을 선택하려면 왼쪽 하단에서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메뉴의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탐색을 클릭한 다음 표시하려는 탭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내 Slack 테마가 새로운 디자인에 따라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되돌릴 수 있나요?

일부 레거시 테마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테마를 선택하려면 왼쪽 하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한 후 테마를 클릭합니다. 직접 만들어보길 원하시나요?   깜짝 제안을 클릭하여 무작위로 생성된 테마를 추천받습니다. 

도움말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Slack 데스크톱 앱 또는 브라우저에서 Slack의 도움말 및 학습 리소스에 바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데스크톱) 또는 왼쪽 하단(브라우저)에서  도움말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