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소식

Slack 최초의 가격 변동과 플랜 업데이트에 관한 모든 것

수년 간 우리는 고객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더 많은 가치를 더하며 Slack을 채널 기반 메시징 앱에서 Digital HQ로 혁신해 왔습니다.

Slack 팀이 작성2022년 7월 18일Sabrena Khadija의 일러스트

Slack 출시 이래 Slack은 물론, 세상의 많은 것이 변화했습니다. 수년 간 정말 많은 혁신적인 기능들을 출시했고 제품을 확장해 왔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는 유연한 도구, 견고한 보안 기능, 앱 통합, 워크플로를 비롯한 수많은 기능이 포함됩니다. ‘그저 또 하나의 메시징 앱’일 거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이제는 수많은 고객들이 팀, 도구, 파트너를 한곳에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필수적인 Digital HQ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부가 가치를 반영하고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기 위해 2014년 출시한 이래, 오늘 처음으로 Slack이 가격 인상을 발표합니다. 인상된 가격은 Pro 플랜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또 사용자가 새로운 기능을 그 어느 때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플랜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두 가지 변경 사항 모두 2022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무료 사용자

무료 사용자 플랜에 비동기식 팀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필요한 회의 건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누구나 다이렉트 메시지와 채널에서 오디오 및 비디오와 화면 공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해 주는 클립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에 대해 확장된 액세스가 제공됩니다. 이제는 무료 팀도 메시지와 파일에 대한 보존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플랜 한도도 단순화합니다. 1만 건의 메시지 제한과 5GB의 저장 공간 대신 지난 90일 간의 메시지 내역과 파일 저장 공간에 대한 완전한 액세스를 제공하여 팀이 언제 한도에 달할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Slack을 활발히 사용하는 대부분의 무료 팀은 새로운 90일 간의 제한을 통해 이전의 제한 사항과 비교해 더 많은 메시지 내역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무료 팀이 Slack을 얼마나 많이 사용하든 상관없이 언제나 90일 간의 내역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lack은 무료 플랜을 포함한 모든 수준의 Slack 플랜에 지속적으로 더 많은 기능과 가치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팀이 성장하고 더 많은 기능에 액세스해야 할 필요가 생김에 따라 Slack은 여러분과 발맞추어 성장할 것입니다.

Pro 사용자

2022년 9월 1일에 월간 Pro 플랜의 가격이 월간 사용자당 $8USD에서 $8.75USD로 인상되며 연간 Pro 플랜은 월간 사용자당 $6.67USD에서 $7.25USD로 인상됩니다(다른 국가의 가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현재 연간 Pro 플랜을 이용 중인 고객은 9월 1일 전에 연간 Pro 플랜을 조기 갱신할 경우 추가로 1년 동안 기존 가격인 월간 사용자당 $6.67USD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월간 Pro 플랜을 이용 중인 고객은 9월 1일 전에 연간 Pro 플랜으로 전환하면 1년 동안 기존 연간 가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채널 기반 메시징 앱에서 Digital HQ로 진화한 Slack

Slack에서는 현재와 미래의 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Digital HQ 및 도구로 고객의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언제나 제품을 혁신 및 확장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통합으로 업무를 더 용이하게 만드는 것부터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이모티콘 반응에 이르기까지, Slack 사용자는 Slack에서 매주 150억 가지의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고객과 공동 제작했던, 업무 방식을 변화시키는 일부 핵심 제품에 대한 개요입니다.

  • Slack Connect: 진정한 Digital HQ에서는 고립된 이메일의 받은 편지함 대신 Slack의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로 외부 파트너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2020년에 Slack은 Slack을 떠날 필요 없이 다른 회사 및 조직에서 근무하는 사람들과 협업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인 Slack Connect를 출시했습니다. 이제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중 77%가 Slack을 사용해 고객 및 파트너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 Slack 허들: 팬데믹 초기 시절에 고객들은 사무실에서 마주치는 우연한 즐거움을 재현하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고객들은 동료의 자리에 들러 사담을 나누고 즉흥적으로 브레인스토밍 세션을 갖던 시절을 그리워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실제 사무실에서 벌어지는 즉흥적인 비공식 논의를 모방한 디지털 기반의 허들을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달에는 허들 내에 비디오 및 다자간 화면 공유 옵션을 포함하는 협업 공간을 추가했습니다.
  • 클립: 모든 사람이 참석할 수 있도록 회의 시간을 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클립을 출시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Slack에서 비디오 및 음성 녹음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에게 팀원과 비동기식으로 업데이트, 생각, 발상을 공유할 수 있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Slack 사용자는 매주 약 120만 분이라는 시간에 걸쳐 클립을 사용합니다. 상상하실 수 있듯이, 이 도구는 다양한 시간대에서 비동기식으로 근무하는 분산된 팀에 대단히 유용합니다.
  • 워크플로 빌더: 하루라는 시간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시간을 절감하기 위해 워크플로 빌더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팀으로부터 주간 업데이트를 수집하고 신입 사원을 온보딩하는 등 일상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게 해주는 노 코드 도구입니다. 출시된 이래 4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워크플로를 구성했으며 해당 도구를 이용하는 사용자 중 80%는 기술과 상관없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Slack의 사명은 언제나 사용자의 업무 생활을 더욱 단순하고, 즐겁고, 생산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업무 에코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진화함에 따라 고객의 요구보다 한 발 앞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갈 것입니다. Slack의 플랜 업데이트가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유연성과 Slack에 대한 쉬운 접근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Digital HQ를 통해 연결된 상태와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팀이 함께 성장하는 방식을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각 플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가격 책정 페이지고객 FAQ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나요?

    0/600

    훌륭해요!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알겠습니다!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