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사람이 각자의 화면과 기기에서 손을 뻗어 연결하는 그림입니다.
협업

Slack으로 파트너 판매를 향상하는 세 가지 전략

자동화와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기술 채널 판매 관계를 강화하는 방법

Slack 팀이 작성2024년 2월 2일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귀사 제품이 자국 내 시장 내에서 인기를 얻었고, 이제 귀사 음료를 반대편 해안과 다른 국가의 레스토랑에서도 판매할 수 있도록 확장하려고 합니다.

이때 시장을 확장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채널 판매 모델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이 모델을 사용하여 독립적인 소매업체와 같은 재판매업체, 영업 담당자, 서비스 제공업체와 파트너를 맺어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더 많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타사 또는 채널 판매 파트너가 각 구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지만 이들과 협력하면 조직은 인력을 늘리지 않고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판매 파트너 관계는 잠재 고객을 늘리고 브랜드의 효과를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수익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조직이 이러한 이점을 놓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채널 판매 파트너가 오래된 도구와 플랫폼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면 고객과 더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Slack을 지능형 생산성 플랫폼으로 사용하면 파트너 참여를 최적화하고 파트너 온보딩과 지원을 자동화하고 규모에 맞게 관계를 구축하여 파트너 판매를 쉽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Slack Sales Elevate로 판매 주기를 가속화하고 수익 향상

Slack Sales Elevate는 영업 담당자, 관리자, 리더가 고객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판매 생산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필수 도구입니다. Slack Sales Elevate는 Slack에서 바로 Sales Cloud와 Salesforce Customer 360의 풍부한 고객 데이터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팀 대화와 거래 협업에 비즈니스 컨텍스트와 깊이를 가져와 원활하게 함께 판매하고 거래를 가속화하도록 지원합니다.

팀은 한 곳에서 Salesforce 계정과 기회 기록 데이터를 액세스하고 Slack의 데이터에 업데이트된 사항은 실시간으로 Sales Cloud에 자동으로 내보내집니다. 영업 담당자, 관리자, 리더는 자동 실시간 알림과 개인 맞춤형 리마인더를 통해 거래 진행 상황, 팀 성과, 파이프라인 변경 사항을 쉽게 파악합니다. 영업 리더는 팀 성과를 명확히 확인하고 코칭과 개발에 대한 기회를 파악하여 거래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곳에 데이터를 가져오면 업무 맥락 전환이 줄어듭니다. Sales Elevate는 실시간 거래 정보를 업무 흐름 가운데 바로 표시함으로써 거래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팀의 가시성이 높아집니다. 자동화된 거래 알림부터 CRM 업데이트까지 이런 혜택을 기기에 상관 없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ack과 Salesforce 영업팀의 내부 연구에 따르면 영업 담당자는 Slack Sales Elevate를 사용하여 거래를 두 배 빠르게 업데이트했습니다. 팀원에게 판매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자동으로 표시되는데, 이 작업이 빠르고 간편하게 이루어지므로 담당자는 더 자주 거래를 업데이트합니다. 실제로 동일한 내부 연구에 따르면 매일 기회를 업데이트하는 사용자가 29%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데이터 품질이 향상되어 보다 정확한 예측이 가능하고 비즈니스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로 파트너와 공급업체 간 가시성 향상

Slack에서는 채널에서 업무가 이루어집니다. 채널은 팀이 메시지, 도구,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단일 공간입니다. 채널은 공개(조직의 모든 사람에게 허용) 또는 비공개(초대만)일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 Slack 플랜을 이용하는 조직은 Slack Connect를 사용하여 공급업체 등 외부 파트너와 채널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조직이 Slack 워크스페이스에서 참여하면 내부팀에서 하는 것과 같이 모두가 파일을 공유하고 동료를 참여시키고 빠르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전용 보안 Slack 채널에서 원활한 대화를 나누면 다른 조직의 팀원도 마치 같은 조직의 동료인 것처럼 함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는 공급업체와 파트너 네트워크 간에 가시성을 향상합니다. 파트너가 진행 중인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데모가 필요한 경우 빠르게 채널에서 필요한 정보를 문의할 수 있습니다. 채널은 모든 이전 대화와 공유된 파일에 대한 기록을 만들기 때문에 가득 찬 받은 편지함에서 이메일을 찾느라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료 Slack 플랜을 이용 중인 조직이 Slack Connect로 외부 파트너와 채널을 공유하는 장면을 보여주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미지입니다.

Slack의 허들과 클립 덕분에 고객 피드백을 공유하고 파트너와 함께 새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어렵지 않은 이러한 오디오와 비디오 협업 기능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관계를 발전시키고 선제적으로 거래 방해 요인에 대응할 수 있는 보다 빠르고 인간적인 연결 방식을 제공합니다. 단절된 대화 방식과는 이별을 고하고 원활한 상호 작용을 시작해보세요.

  • 4배

    Slack Connect로 더 빨라진 거래 주기*

  • 60%

    Slack Connect로 더 빨라진 고객의 응답 시간*

  • 60%

    피드백 주기에서 절약된 시간*

온보딩을 자동화하고 더 빠르게 판매 시작

장기간의 성공을 위해 채널 판매 파트너의 준비는 온보딩에서 시작됩니다. Slack은 자동화된 워크플로와 통합된 앱을 통해 파트너 온보딩과 지원 프로세스를 혁신합니다.

작업을 자동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Slack의 노코드(No-Code) 도구인 워크플로 빌더는 파트너의 속도를 향상하여 판매를 더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최신 피치 덱과 데이터 시트 등 주요 문서를 포함하고 있는 온보딩 채널로 파트너를 안내하는 워크플로를 만들면 파트너가 중요한 정보를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어집니다. 또 다른 워크플로로 새로운 파트너에게 계약 또는 브랜딩 가이드라인 자료 검토와 비공개 계약 작성과 같은 특정 작업을 완료하도록 알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기술직이 아닌 사용자는 표준화된 워크플로 템플릿을 사용하여 최신 공급업체와 채널 파트너가 성공할 수 있도록 빠르게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을 자동화하여 더 많은 시간을 고객과 영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Slack 캔버스는 가장 필수적인 리소스와 정보를 보관할 수 있는 영구적인 공간을 제공하여 온보딩 채널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해 파트너가 업무를 빠르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도구와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를 캔버스와 채널에 내장하여 Slack을 떠나지 않고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Slack 사용자에게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온보딩 채널에 가치를 더하는 Slack 캔버스의 이미지입니다. 가장 필수적인 리소스와 정보를 보관할 수 있는 영구적인 공간인 Slack 캔버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lack은 조직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생산성 플랫폼입니다. 채널, 자동화, Slack과 Salesforce의 Sales Cloud의 결합으로 파트너 판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Slack Connect를 사용하는 특정 팀을 기반으로 한 요구 및 수치입니다. 조직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각주

  1. Salesforce Internal Pilot, July 2023

이 포스트가 유용했나요?

0/600

훌륭해요!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알겠습니다!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계속 읽기

협업

[Slack People 2탄] Slack의 가치를 알리는 Slack 미드마켓 한국 영업 팀

스타트업부터 유니콘 기업, 중소기업, 중견기업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규모의 국내 기업에 Slack의 가치를 알리고 있는 미드마켓(Mid-market) 한국 영업 팀은 오늘도 Slack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길을 나섭니다.

협업

Slack Essentials: 피드백 수집을 위한 단계별 접근 방식

더 빠르게 파일을 공유하고, 승인을 받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