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회사 Rivian의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매니저인 Sheryl Anderson이 사내에서 Slack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동료 직원들이 생산성 플랫폼을 사용해 작업을 간소화하고 최첨단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업무 방식을 개척한 공로로 올해의 Slack 관리자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 전기차 회사의 핵심 가치는 지속 가능성이며 대표는 2040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를 만들겠다는 기후 협약에 서명했습니다. Rivian이 이 임무를 이루는 데 있어 중요한 한 가지는, 다양한 기술을 갖춘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매일 수천 가지의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업 문화입니다.
Rivian은 제품을 기다리는 많은 구매자에게 Rivian의 전기 승용차 및 상업용 차량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민첩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본사와 공장, 시설, 전시실 및 파트너 사무실에서 직원들의 협업 방식을 하나로 통일해야만 했습니다. 직원 및 여러 새로운 허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원활한 채용과 온보딩은 필수적이었습니다. 또한 Rivian은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기업의 지적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규정 준수 및 보안을 갖춰야 했습니다.
해결책은 바로 Slack이었습니다. 모범 사례를 잘 정착시키기 위한 Anderson의 의지와 부단한 노력으로 사내 Slack 사용률이 85%에 이르렀습니다. 실제로 Slack은 현재 Slack 채널, 관리가 용이한 스레드, 이모티콘과 반응, @멘션 및 검색 기능을 활용해 작업할 수 있도록 월 15,000명의 활성 사용자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또 맨 처음부터 협업 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Slack 내부 프로세스 덕에 신입 사원 적응 시간이 76%나 줄어들었습니다.
Rivian의 임무에 대한 Anderson의 관심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Anderson은 제조 작업에서 Slack의 앱과 자동화 기능을 사용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업무 모니터링, 경고 및 문제 보고가 Slack에서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독려했습니다. 팀원은 231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통합하고 공장 직원, Rivian의 산업 운영 체제, 티켓팅 시스템 및 참여 팀을 연결하는 1,000개의 워크플로를 활용함으로써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번거로운 업무 전환을 막을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자동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임으로써 Rivian 팀은 연간 약 820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RIvian은 Slack 내 Salesforce Service Cloud 통합 앱에 대한 검토를 진행 중인데 Anderson은 여기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통합 앱으로 Rivian의 팀은 각 서비스 건을 세세하게 주의를 기울여 처리하면서, 각 차량 소유자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Salesforce와 Slack을 함께 사용하는 것은 두 가지 핵심 영역, 즉 최대한 자동화하고 부서 간 이해관계자가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더 신속히 내릴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또 Slack은 Rivian이 4,400개의 데이터 포인트에 걸쳐 관련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전사적인 효율성 분석을 바탕으로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외부적으로는 클라이언트, 파트너 및 벤더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기 위해 팀은 Slack Connect에서 이메일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Anderson은 문화에 대한 온보딩부터 외부 협업에 이르기까지, 회사 전반의 타 팀 파트너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Rivian이 어디서든 R1S, R1T 및 EDC 모델을 고객에게 제공해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접점에서 Slack을 활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