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Slack-Customer-hero

한곳에서 우주 시대 소프트웨어 개발을 모두 수행

팀 간 협업은 복잡한 일이 아니어야 하지만, 때로는 그렇게 느껴집니다. 로봇이 태양계를 탐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NASA의 주요 센터인 JPL(제트추진연구소)는 매일 수많은 도구와 메시지 아카이브를 탐색하는 데만 몇 시간을 소비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2020년으로 계획된 화성 탐사선 발사 전까지 화성 탐사차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미션 크리티컬한 작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보세요. 당연히 이 연구소는 애자일 개발자 커뮤니티와 도구 세트를 하나의 허브에 통합할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전환 과정에서는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Slack은 직원들이 순조롭게 업무를 진행하고 하루 동안 발생한 커뮤니케이션을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NASA-Slack-Customer-Photo1
NASA-Slack-Customer-Photo2

소규모의 개발자 그룹이 단순히 프로젝트 업데이트와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Slack을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중단했던 대화를 손쉽게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면서 Slack에 빠르게 매료되었습니다. 휴가 또는 병가를 마치고 업무에 복귀하는 것이 맥락에 따라 주제별로 정리된 전날의 메시지를 스크롤하기만 해도 가능해졌습니다.

이 연구소는 110개의 건물에 흩어져 있는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제는 이들이 같은 장소에서 모든 대화를 찾고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러 지역과 JPL의 여러 건물에 분산되어 있는 팀들이 이제는 Slack에서 스탠드업 회의를 가질 수 있으므로 매일 아침 시간을 절약하고 연구소 전체에서 투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Slack과 GitHub Enterprise, JIRA, Google Hangouts, Twitter를 통합해 Slack에서 직접 정보를 받을 수 있으므로 도구 간 전환도 최소화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이 Slack에서 프로젝트의 상태를 공유 및 논의하고, 버그를 추적 및 지정하고, 우선순위 목록을 만들고, 새로운 업계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어느 것 하나도 놓칠 염려가 없습니다.

은하계를 탐사하는 로봇을 구축하는 일은 복잡하지만 제트 추진 연구소는 Slack을 사용해 팀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간단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 /]